광주광주광역시
광주시, 행안부 '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AI 요약광주시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광주시는 민원인 편의 증진과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여권민원 대기현황 알림서비스 구축, 효율적 공간 배치,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 노력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 개선을 추진했다.

광주광역시가 '2024년 민원의 날' 행사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과 함께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의 내·외부 공간, 서비스, 체험, 만족도 등 4개 분야 2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광주시는 2017년 처음으로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이후 올해 재인증 공모에 도전, 다시 한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광주시는 2027년까지 3년 간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광주시는 민원인의 편의를 높이고 시민 만족도를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 서비스 개선을 추진했다.
* 여권민원 대기현황 알림서비스 구축으로 대기 시간 단축
* 독립된 시민고객맞이방, 대화방, 민원상담실 설치로 효율적 공간 배치 및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 방문 민원인을 위한 휴식 공간 마련으로 시민 중심의 열린청사 조성
* 민원서비스 현황 꾸준히 점검 및 문제점 신속 개선으로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 노력
손명희 시민소통과장은 "이번 재인증은 민원 서비스 혁신과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의 내·외부 공간, 서비스, 체험, 만족도 등 4개 분야 2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광주시는 2017년 처음으로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이후 올해 재인증 공모에 도전, 다시 한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광주시는 2027년까지 3년 간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광주시는 민원인의 편의를 높이고 시민 만족도를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 서비스 개선을 추진했다.
* 여권민원 대기현황 알림서비스 구축으로 대기 시간 단축
* 독립된 시민고객맞이방, 대화방, 민원상담실 설치로 효율적 공간 배치 및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 방문 민원인을 위한 휴식 공간 마련으로 시민 중심의 열린청사 조성
* 민원서비스 현황 꾸준히 점검 및 문제점 신속 개선으로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 노력
손명희 시민소통과장은 "이번 재인증은 민원 서비스 혁신과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