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양주
남양주시, 주민자치 새 출발… 3개 읍ㆍ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AI 요약남양주시는 23일 시청 다산홀에서 2025년 임기를 시작하는 진접읍, 호평동, 다산1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타임캡슐'에 역할과 책임 다짐을 보관하고, 주민자치 전문가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했다. 주광덕 시장은 위원들에게 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2016년부터 총 8개 읍면동에서 주민자치회를 운영하며 주민 참여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치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남양주시는 지난 23일 시청 다산홀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2025년부터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진접읍, 호평동, 다산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역할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위원들이 앞으로의 역할과 책임을 다짐하며 이를 ‘타임캡슐’에 보관하는 특별한 시간이 진행됐다. 위원들이 작성한 다짐은 1년 후 주민자치회로 전달돼 임기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주민자치 전문가를 초청해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할과 과정’을 주제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을 통해 위원들은 주민자치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배우며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에 위촉된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각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다산 정약용 선생이 꿈꾸던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더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2016년 주민자치회 구성 이래로, 총 8개 읍면동에서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활성화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치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위촉식은 2025년부터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진접읍, 호평동, 다산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역할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위원들이 앞으로의 역할과 책임을 다짐하며 이를 ‘타임캡슐’에 보관하는 특별한 시간이 진행됐다. 위원들이 작성한 다짐은 1년 후 주민자치회로 전달돼 임기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주민자치 전문가를 초청해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할과 과정’을 주제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을 통해 위원들은 주민자치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배우며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에 위촉된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각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다산 정약용 선생이 꿈꾸던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더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2016년 주민자치회 구성 이래로, 총 8개 읍면동에서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활성화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치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