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김해시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AI 요약김해시가 여성친화도시 역량 강화를 위해 공무원 대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예술, 다문화 교육, 체험활동을 통해 양성평등과 다양성에 대한 감수성을 높였다.

김해시는 지난 3일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감수성 UP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로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전 부서 직원이 참석했다. 렉처콘서트, 다문화사회 교육,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프리다 칼로의 작품과 생애를 통해 예술이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어 양성평등에 대한 감수성을 심화했다. 또한 다문화사회에서 공무원의 역할과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정책적 접근법에 대한 강의도 있었다.
또한 플로리스트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활동도 진행됐다.
참석한 주무관은 "예술과 체험활동으로 양성평등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었고, 다문화 강의를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로서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했다"며 "색다른 접근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로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전 부서 직원이 참석했다. 렉처콘서트, 다문화사회 교육,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프리다 칼로의 작품과 생애를 통해 예술이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어 양성평등에 대한 감수성을 심화했다. 또한 다문화사회에서 공무원의 역할과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정책적 접근법에 대한 강의도 있었다.
또한 플로리스트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활동도 진행됐다.
참석한 주무관은 "예술과 체험활동으로 양성평등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었고, 다문화 강의를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여성친화도시로서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했다"며 "색다른 접근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