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밀양시
밀양시보건소, 밀성제일고 보건간호과 학생 대상 특강 - 들어봐, 너의 꿈을 만나게 해줄께
AI 요약밀양시는 20일 밀양제일고등학교 보건과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보건소의 역할과 건강증진 사업에 대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김효선 건강증진과장은 30여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건 의료직 진출 준비 과정 등을 설명했으며, 학생들은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밀양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보건교육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지난 20일 밀양제일고등학교 보건과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보건소의 역할과 밀양시 건강증진 사업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김효선 건강증진과장이 맡아, 30여 년간의 보건 의료 경력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강연은 보건소의 주요 업무와 역할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보건 의료직 진출을 위한 준비 과정 및 관련 직렬별 특성 등 학생들의 진로와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론으로만 접했던 지역사회 보건의 개념을 생생한 현장 경험과 함께 이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구체적인 진로 방향 설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효선 건강증진과장은“이번 강연은 지역 보건소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과 계층을 대상으로 보건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시는 지역사회의 건강증진과 보건 의료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사업 추진과 교육 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 강연은 김효선 건강증진과장이 맡아, 30여 년간의 보건 의료 경력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강연은 보건소의 주요 업무와 역할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보건 의료직 진출을 위한 준비 과정 및 관련 직렬별 특성 등 학생들의 진로와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론으로만 접했던 지역사회 보건의 개념을 생생한 현장 경험과 함께 이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구체적인 진로 방향 설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효선 건강증진과장은“이번 강연은 지역 보건소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과 계층을 대상으로 보건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시는 지역사회의 건강증진과 보건 의료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사업 추진과 교육 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