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양주
제2기 진접읍 청소년 자치위원회,‘2024년 진접 아우름 성과공유회’로 활동 마무리
AI 요약남양주시 진접읍 제2기 청소년 자치위원회 ‘진접 아우름’이 2024년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지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진접 아우름’은 관내 초등 5~6학년과 중1 23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는 지난 14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2024년 진접 아우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진접 아우름’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 23명으로 구성된 제2기 청소년 자치위원회로, 지난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이상 정기회의와 분과회의를 진행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활동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남양주시의회 견학 △진접읍 지역사업체 ‘일신비츠온’방문 체험 △진접역N-대학로문화거리 축제 홍보부스 운영 △텃밭 가꾸기 △광릉숲축제와 다산정약용문화제에서의 진접명소 알리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며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활발히 활동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그간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한 후, 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소감을 나누고 2025년 활동 계획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진접 아우름’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 23명으로 구성된 제2기 청소년 자치위원회로, 지난 3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이상 정기회의와 분과회의를 진행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활동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남양주시의회 견학 △진접읍 지역사업체 ‘일신비츠온’방문 체험 △진접역N-대학로문화거리 축제 홍보부스 운영 △텃밭 가꾸기 △광릉숲축제와 다산정약용문화제에서의 진접명소 알리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며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활발히 활동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그간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한 후, 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소감을 나누고 2025년 활동 계획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