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 탄소중립지원센터가 세계 리필의 날을 맞아 유치원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충전소 체험 및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의 환경의식 함양과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들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체험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서는 자원의 소중함,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일회용품 줄이기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소개하고, 친환경충전소 체험을 통해 재사용 문화와 자원순환의 의미를 직접 경험하게 했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탄소중립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환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제2차 정기회의를 열고 하반기 특화사업 및 보건복지 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회의 후에는 소외계층을 위한 '영양플러스 반찬지원' 활동을 펼쳤다.
기준연도: 2025년